본문바로가기

nonghyup consulting! 농업경영의 꿈을 실현하는데 저희 농업금융이 함께하겠습니다.

농업금융 새소식 | Free Board

제목
국내 신선버섯, 중국 수출길 열였다
작성자
운영자
조회수
1355
농림축산식품부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19일 중국 칭다오로 수출한 신선버섯의 ‘한국 농수산식품 물류센터(이하 aT 물류센터)’ 첫 입고 기념 행사를 열었다.

 버섯류는 2011년 중국에 500만달러 규모가 수출됐으나 당시 현지 도매상들의 무분별한 덤핑판매와 거래선 중첩으로 유통질서가 무너져 최근 4년간 수출길이 막혀 있었다.

aT는 이번 수출을 시작으로 중국 신선버섯시장 개척이 새 국면을 맞이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날 칭다오로 수출된 물량은 케이머쉬(대표 남상원)의 팽이버섯 7.1t(1400상자)으로 aT 물류센터를 통해 칭다오를 비롯한 청두·충칭 등 서부 내륙도시까지 배송된 후 현지 유통매장에서 고소득층 소비자를 대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성광돈 aT 물류센터장은 “이번 초도 물량을 시작으로 올해 안에 35t(7000상자)이 추가 수출될 예정”이라며 “중국은 검역문제로 인해 아직 가공식품 위주의 수출시장이지만 고급 유통채널 중심의 시장개척 지원을 통해 앞으로 국산 신선농산물의 중국 수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장재혁 기자 jaehyuk@nongmin.com




  • 목록
이전글
국내 신선버섯, 중국 수출길 열였다
뷰어 다운로드 아크로벳리더  MS워드  엑셀뷰어  파워포인트뷰어  한글뷰어  훈민정음뷰어